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써먹을 생활 정보

[눈누]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무료 한글 폰트 모음 웹사이트

by 왓에버올원트 2021. 1. 28.

안녕하십니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로 다양한 글자 폰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웹사이트 '눈누'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블로그나 유튜브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과 같이 이쁜 폰트를 이용하고는 싶지만 저작권이나 비용 등의 문제로 방법을 잘 모르셨던 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끝까지 천천히 읽어주시고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로 다양한 글자 폰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웹사이트 '눈누'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눈누란?

눈눈 사이트 이용방법

눈누 사이트 이용 시 장점

마무리

 

눈누란?

'눈누'란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무료 한글 폰트 모음 웹사이트로서 저작권 걱정없이 무료료 다양한 한글 폰트를 이용할 수 있다는데 그 매력이 있는 사이트입니다. 블로그나 유튜브 운영시 글자 폰트에 따라 분위기가 눈에 띄게 달라질만큼 폰트의 역량은 무시할 수 없기에 상업적으로 본인 취향에 맞는 다양한 한글 폰트를 무료로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한줄기 빛과 같은 사이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눈누 사이트 이용방법

'눈누' 사이트에 접속하기

1. '구글'에서 '눈누'를 검색한 뒤 해당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추천폰트' 항목
'모든폰트' 항목

2. 상단에서 '추천 폰트' 항목과 '모든 폰트' 항목 중 하나를 선택해줍니다.

'추천 폰트' 항목은 '눈누' 사이트 내에서 인기가 좋은 폰트를 모아 보여주는 항목이고 '모든 폰트' 항목은 '눈누' 사이트 내 폰트 전부를 모아 보여주는 항목이 되겠습니다. 처음 이용하시거나 인기 폰트 위주로 살펴보실 분들에게는 '추천 폰트' 항목을 추천합니다.

'전체 폰트 적용'에 문구 적어넣기

3. '전체 폰트 적용'란에 자유롭게 문구를 적어 넣고 각 글자 폰트의 스타일을 살펴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제 블로그 이름을 적어보았습니다.

 

 

 

폰트 선택하기

4. 맘에 드는 글자 폰트에서 제목 부분을 클릭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넥슨 배찌체'를 예로 들어 설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라이선스 본문
라이선스 요약표

5. '라이선스 본문'과 '라이선스 요약본'을 살펴보며 본인이 이용할 수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눈누' 사이트 내 모든 글자 폰트가 무조건적으로 이용 가능한 것은 아니고 간혹 몇몇 폰트는 사용에 제약이 있는 경우도 있기에 반드시 꼼꼼하게 살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보통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폰트를 적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임베딩' 카테고리의 사용용도에 있는 '웹사이트 및 프로그램 서버 내 폰트 탑재'의 허용 여부를 체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운로드' 버튼 클릭하기

6. 상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폰트 미리 보기'란에 자유롭게 문구를 적어 선택한 폰트 스타일을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같은 제작사의 모든 폰트'에서 선택한 폰트를 만든 회사의 다른 폰트 또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배찌체 다운로드' 버튼 클릭하기

7. '배찌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폰트 다운로드' 클릭하기

8. '사용 약관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하신 뒤 '폰트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BazziFont_total'의 압축 풀기

9. 내려받은 파일 'BazziFont_total'의 압축을 풀어줍니다.

'A_BAZZI_Font' 파일의 압축 풀기

10. 'A_BAZZI_Font' 파일의 압축을 풀어줍니다.

'Web'이라는 문구가 들어가지 않은 파일명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왜냐하면 컴퓨터 자체에 폰트를 설치하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폰트 파일 실행하기

11. 'A_BAZZI_Font' 파일 내에 있는 폰트 파일을 실행해줍니다.

'Bazzi OTF.otf' 파일은 고해상도 작업을 주로 하는 전문 디자이너 분들이 주로 이용하는 폰트 타입의 파일이 되겠고

'Bazzi.ttf' 파일은 일반적으로 문서 작업을 할 때 사용하는 폰트 타입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배찌체 오픈타입' 설치하기

 

'배찌체 트루타입' 설치하기

12 상단의 '설치'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문서파일 글꼴 목록에서 배찌체 확인하기
윈도우 폴더 내 폰트 폴더에서 배찌체 폰트 파일 설치 확인하기

13. 폰트 설치 완료를 확인해줍니다.

문서 작업 프로그램에서 글꼴 선택 목록을 보시다 보면 설치하신 '배찌체'가 있으실 겁니다.

윈도 운영체제의 경우 윈도가 깔려있는 하드디스크에서 'Windows' 폴더의 'Fonts' 폴더 내 파일 목록에서 '배찌체 보통' 또는 '배찌체 OTF 보통' 파일이 확인되실 겁니다.

 

눈누 사이트 이용 시 장점

'눈누'라는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상업적으로 한글 폰트를 이용하기 위해 저작권을 신경써가며 여기 저기 돌아다니며 검색할 필요가 더이상 없다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예전에 '눈누'를 몰랐을 때는 저작권 문제와 비용 문제를 일일히 신경써가며 폰트를 검색했어야했고 그 와중에 또 자신의 맘에 드는 글자 폰트를 찾아야했지만 '눈누' 사이트에는 정말 다양한 한글 폰트가 무료로 준비되어 있고 대부분의 사용범위가 유료 판매하는 경우만을 제외하면 모두 개방되어 있는 편이기에 우리는 그냥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쁜 한글 폰트를 찾기에만 집중하면 되는 것입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로 다양한 글자 폰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웹사이트 '눈누'에 대한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글자 폰트 이용에 있어서 저작권이나 금전적인 부분 때문에 고민 중이시던 분들에게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이었기를 바랍니다. 폰트를 이따금씩 변경하면서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유튜브와 같은 웹사이트의 분위기를 이제는 자유롭게 바꿔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티스토리 북클럽(Book Club)스킨 폰트 크기/행간 간격/폰트 종류 일괄 적용 설정하는 방법

 

티스토리 북클럽(Book Club)스킨 폰트 크기/행간 간격/폰트 종류 일괄 적용 설정하는 방법

안녕하십니까?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북클럽(Book Club) 스킨을 사용하면서 발행하는 글 접속 시 보이는 본문을 구성하고 있는 글자를 포스팅마다 일일이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일괄적으로 적용하

whateverallwant.tistory.com

티스토리 북클럽(Book Club) 스킨에서 포스트 커버(Post Cover)의 포스팅 제목 카테고리명 닉네임 수식어 폰트 설정 방법

 

티스토리 북클럽(Book Club) 스킨에서 포스트 커버(Post Cover)의 포스팅 제목 카테고리명 닉네임 수식

안녕하십니까? 그동안 포스트 커버(Post Cover)의 포스팅 제목과 카테고리명 그리고 닉네임 수식어의 폰트 관련 설정에 있어서 여러 가지 사항을 변경 설정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왔는데요. 어디서

whateverallwant.tistory.com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 무단 배포 및 2차 가공 생산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