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써먹을 생활 정보

갤럭시 스마트폰 글자 크기 및 폰트 종류 바꾸는 방법

by 왓에버올원트 2021. 6. 15.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 글자 크기와 폰트 종류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액정상에 나타나는 글자 크기가 자신이 원하는 것보다 크거나 작아 크기를 조절하고 싶은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고 글자체를 바꾸고 싶어지기도 합니다. 특히 노안 때문에 글자가 잘 보이시지 않는 어르신 분들이라면 액정 화면 상에 나타나는 글자 크기가 기본값으로는 택도 없죠. 하지만 막상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는 유저분들 중 글자 크기나 폰트 종류를 바꾸는 과정이 익숙지 않아 그 방법을 잘 모르셔서 바꾸고 싶어도 바꾸지 못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평소 갤럭시 스마트폰의 글자 관련 설정을 원하셨던 분들이라면 분명 많은 도움될 거라 확신하니 끝까지 꼼꼼하게 읽어주시고 그대로 따라서 진행해주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갤럭시-스마트폰에서-글자-크기와-글자체-변경하는-방법-썸네일
갤럭시-휴대폰-글자-크기와-글꼴-변경하는-방법-알아보기

 

 

 

목차

갤럭시 휴대폰 글자 크기와 폰트 종류 변경하는 방법

마무리

 

갤럭시 휴대폰 글자 크기와 폰트 종류 변경하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글자 크기와 글자체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ㄱ. 글자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

1. '설정' 앱을 실행해주세요.

2. '접근성' 항목을 눌러주세요.

3. '시인성' 항목을 선택합니다.

4. '크기 및 확대/축소' 카테고리에 있는 '글자 크기와 스타일' 항목을 탭 해주세요.

5. '글자 크기' 카테고리에서 파란 점 버튼을 좌우로 옮겨가며 글자 크기를 조절합니다.

  • '글자 굵게' 항목을 터치해서 우측 버튼을 활성 상태로 켜면 폰트의 굵기가 두꺼워져서 보다 더 또렷하게 보이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로써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글자 크기를 변경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ㄴ. 글자체를 바꾸는 방법

1. 'ㄱ. 글자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의 1번 단계부터 4번 단계까지 동일하게 진행해주세요.

2. '글꼴' 항목을 눌러줍니다.

3. 원하는 글자체를 선택해줍니다.

  • 현재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글자체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원하는 폰트 종류가 없다면 '글꼴 다운로드' 항목을 눌러서 원하는 글자체를 찾은 뒤 해당 글자체 항목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 과정을 진행한 후 1번 단계부터 3번 단계까지 동일하게 진행해주면 됩니다.

이로써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폰트 종류를 변경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갤럭시 스마트폰 글자 크기와 폰트 종류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부모님들이나 지인 중 휴대폰 글자 크기를 변경하고 싶어 하시거나 폰트 종류를 새롭게 바꾸어 색다른 느낌을 가지고자 한다면 이 포스팅 내용 그대로 진행해주셔서 도움을 드리는 건 어떨까요. 갤럭시 휴대폰 글자 관련 설정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은 도움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갤럭시 휴대폰 카메라 셔터 소리를 무음으로 설정하는 방법

 

갤럭시 휴대폰 카메라 셔터 소리를 무음으로 설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휴대폰 카메라 셔터 소리를 무음으로 설정하여 소리 나지 않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갤럭시 휴대폰 유저분들 밖에서 사진 많이들

whateverallwant.tistory.com

갤럭시 스마트폰 스마트 셀렉트를 이용하여 캡처 이미지를 화면에 고정하기

 

갤럭시 스마트폰 스마트 셀렉트를 이용하여 캡처 이미지를 화면에 고정하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스마트 셀렉트' 기능 중 '화면에 고정' 기능을 통해 캡처 이미지를 사용 중인 액정 화면에 필요한 시간 동안 고정시키는 기능에 대해서 소

whateverallwant.tistory.com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 무단 배포 및 2차 가공 생산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