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써먹을 생활 정보

카카오톡 메시지 글자 크기 크게 또는 작게 조절하는 방법

by 왓에버올원트 2021. 6. 15.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에서 메시지 글자 크기를 크게 또는 작게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메시지 글자 크기에 있어서 조절 욕구가 다들 한 번씩 생기기 마련입니다. 특히나 노안이 오신 어르신들께서는 메시지 글자가 잘 보이지 않아 글자 크기를 크게 키우고 싶어 하시죠. 하지만 카카오톡 메시지 글자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적지 않아 글자 크기가 맘에 들지 않아도 그냥 참고 보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평소 카카오톡에서 메시지 글자 크기를 크게 또는 작게 조절하고 싶으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내용이 될 거라 확신하니 끝까지 꼼꼼하게 읽고 그대로 따라서 진행해주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할게요.

 

카카오톡-모바일-버전에서-메시지-글자-크기-크게-또는-작게-수정하는-방법-썸네일
카카오톡-모바일-앱에서-메시지-글자-크기-조절하는-방법

 

 

 

목차

카카오톡 메시지 글자 크기 조정하는 방법

마무리

 

카카오톡 메시지 글자 크기 조정하는 방법

카카오톡 모바일 앱에서 메시지 글자 크기를 크게 또는 작게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ㄱ. '카카오톡' 앱 내 설정으로 메시지 글자크기를 조절하는 방법

1.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을 실행해주세요.

2. 하단 메뉴 중 사람 모양의 '친구'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3.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탭 해주세요.

4. '전체설정' 항목을 눌러줍니다.

5. '글자크기'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6. 상단 미리 보기 화면을 참고하며 중앙에 있는 버튼을 좌우로 움직여가며 메시지 글자 크기를 조절해주세요.

ㄴ. 갤럭시 스마트폰 자체 설정으로 메시지 글자크기를 조절하는 방법

1.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접근성'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3. '시인성 향상' 항목으로 접속합니다.

4. '크기 및 확대/축소' 카테고리에서 '글자 크기와 스타일' 항목을 탭 해주세요.

5. 상단의 미리 보기 화면을 참고하여 '글자 크기' 항목의 버튼을 좌우로 움직여주세요.

이로써 카카오톡에서 메시지 글자 크기를 크게 또는 작게 조절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단, ㄴ의 방법의 경우에는 카카오톡 메시지 글자 크기뿐만 아니라 휴대폰 화면에서 보이는 모든 글자까지 조절되니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마무리

지금까지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에서 메시지 글자 크기를 크게 또는 작게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메시지 글자 크기가 맘에 들지 않아 수정하고 싶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는데 막상 그 방법을 몰라 지레 포기하고 참아오셨던 분들이 많은 도움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카카오톡 프로필 디데이 최대 5개까지 등록 및 설정하는 방법

 

카카오톡 프로필 디데이 최대 5개까지 등록 및 설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프로필 디데이를 최대 5개까지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카카오톡 디데이 기능은 가족이나 친구 또는 연인들끼리 기념일을 챙기기 위

whateverallwant.tistory.com

[노티스토리] 카카오톡에서 삭제된 메시지를 확인하는 방법

 

[노티스토리] 카카오톡에서 삭제된 메시지를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티스토리'라는 앱을 이용해서 카카오톡에서 삭제된 메시지를 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카카오톡을 이용하시다보면 간혹 '메시지가 삭제되

whateverallwant.tistory.com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 무단 배포 및 2차 가공 생산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