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flex'라는 서비스에서 직원을 두고 사업을 운영하시는 사업자분들이 직원의 근무 시간을 기록하여 근태를 관리하고 이에 맞춰 급여 정산까지 자동화하는 기능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업주분들이시라면 직원들의 근태 관리에 굉장히 신경이 많이 쓰이실 텐데요. 이전에는 이를 개개인별로 하나하나씩 직접 작성해야 했지만 관리하는 데에 드는 시간과 에너지가 상당합니다. 하지만 'flex'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직원들이 출퇴근을 기록함과 동시에 근무 시간이 자동으로 현재 최신 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설정이 이루어지고 근무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근태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더 나아가 근무한 시간에 따라 급여가 자동으로 정산되고 근로법에 맞게 주휴 수당이나 연차 관리까지 자동으로 이루어져 너무나도 편리한 기능이라 할 수 있는데요. 가격 또한 구성원 1명 당 1달 기준 커피값 1잔 정도의 부담 없는 가격이기 때문에 여러모로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서비스랍니다.
평소 'flex' 서비스에 대해서 관심을 가져오셨거나 직원의 근태 관리 및 급여를 자동으로 계산하는 정산 서비스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많은 도움 얻어가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flex 직원 근무 시간 자동 기록을 통한 근태 관리 기능
'flex'의 근태 관리 기능을 이용하면 사업장 상황에 맞게 유동성 있는 근무제를 직원별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출퇴근 시간에 맞게 업무를 진행하는 '고정 출퇴근', 출퇴근 시간은 정해져 있지 않지만 하루 근로시간은 고정돼있는 '시차 출퇴근', 주 또는 월 당위로 근무시간을 자율적으로 정하는 '선택적 근무' 방식 중 하나의 근무 유형으로 일하는 날과 근무 시간을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정할 수 있고 자주 사용하는 설정값의 경우 기본값으로 지정해놓아 매번 반복할 필요도 없어 근무 시간 입력 과정이 정말 편리합니다. 또 외근을 하거나 출장을 나간다면 이를 반영시킬 수도 있고 재택근무 시에도 정해진 장소를 GPS 기반으로 추적하여 해당 장소를 무단으로 벗어나 근무에 기만을 하는 것을 자동으로 감지하도록 관리할 수도 있고요.
추후 이렇게 등록된 근무 현황은 보고서 형식으로 주별 또는 월별로 한눈에 보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필요하다면 액셀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어 근태 관리를 너무나도 실용적으로 할 수 있게 된답니다.
또한 최신 근로기준법을 몰라도 자동으로 그에 맞게 근무 시간을 관리할 수 있게끔 설정되어 있고 더 나아가 잔여 연차를 자동으로 계산해 사용을 촉진하고 연차 사용계획서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또 이용하거나 적법한 절차를 거쳤지만 시간이 지났다면 소멸시키는 과정이 모두 자동으로 이루어지도록 하여 연차 관리를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flex 급여 자동 정산 기능
위에서 소개해드린 직원들의 근무 시간 자동 기록이 최신 근로기준법에 맞게 이루어짐에 따라 급여가 자동으로 계산되며 혹시나 추가로 연장근로를 했다면 해당 분에 대한 초과근무수당까지 알아서 책정이 돼 사업주와 직원 간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 업무 협력을 지속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더 나아가 원천세, 사회보험료, 주휴수당, 미사용 연차수당 등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알아서 자동으로 계산해주기 때문에 일일이 계산기를 두드려가거나 액셀로 정리해가며 계산하고 실수하던 방식에서 탈피해 보다 효율적으로 급여 자동 산정이 가능하게 됩니다. 또 법이 바뀌어도 급여 관련 내용이나 세율 등이 알아서 프로그래밍돼 'flex'에 반영되므로 변화되는 근로기준법을 정산에 반영하는 스트레스를 가지실 필요도 없습니다. 더욱이 요즘은 급여명세서를 직원에게 제공하는 것이 의무가 되었는데 이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시스템이 준비돼있어 직원 구성원이 직접 접속해 확인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제는 사용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flex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으므로 밑져야 본전으로 이번 기회에 충분히 경험해보시고 결제 여부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flex'라는 서비스에서 직원을 두고 사업을 운영하시는 사업자분들이 직원의 근무 시간을 기록하여 근태를 관리하고 이에 맞춰 급여 정산까지 자동화하는 기능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직원들의 근무 유형에 따라 근로 시간을 자동으로 기록하는 것은 물론 이에 따라 급여 정산까지 알아서 산정되기 때문에 사업주 입장에서 누구에게 얼마의 급여를 줘야 하는지 별도의 시간과 에너지를 들여 계산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너무 유용한 서비스인데요. 각종 원천세와 사회보험료, 그리고 수당 등까지 최신 근로법에 맞게 알아서 반영이 이루어지므로 매년 바뀌는 근로기준법에 스트레스받지 않아도 되고 급여명세서까지 바로 만들어줘 직원 구성원들이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돼 이 또한 매우 만족스러웠던 기능이고요.
평소 'flex' 서비스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거나 직원의 근태 관리와 급여 산정을 자동화하는 시스템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이 블로그는 중간중간 보이는 광고 클릭 시 발생하는 소정의 비용으로 운영됩니다♥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는 2차 가공 및 복사를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