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네피아 복지몰 휴가샵을 통해 국내 여행 경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중소기업 대표 복지 제도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업주 입장에서는 직원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참여 혜택까지 받을 수 있고 직원 입장에서는 정부와 회사가 휴가비를 챙겨준다는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서로에게 너무 좋은 제도로 이 포스팅을 통해 자격 대상과 신청 방법들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해당 사항 있으시면 복지 혜택 꼭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이란?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참여 신청 방법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참여 기업 혜택
휴가샵 이용 관련 궁금증
마무리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이란?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이란 직장 내에서의 자유로운 휴가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정부와 기업이 공동으로 근로자의 국내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중소기업 대표 복지 제도입니다. 정부에서 10만 원, 기업에서 10만 원, 그리고 근로자 본인이 20만 원을 분담하여 총 40만 원의 여행 경비가 조성되면 참여 근로자는 휴가샵 온라인몰에서 40만 원의 적립 포인트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즉, 20만 원으로 40만 원 총 2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2021년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참여 대상
2021년 참여 대상으로는 중소기업, 중견기업, 사회복지시설 및 법인, 비영리 민간단체, 의료법인 근로자 총 10만 명입니다.
- 2021년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모집 기간
2021년 모집 기간은 근로자 분담금 20만 원 입금 기준으로 선착순 10만 명 모집 완료 시까지입니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참여 신청 방법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참여 신청은 모집 기간 내에 기업 단위로 온라인 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하단에 신청 사이트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모집 기간 내 참여 기업의 신청이 이루어지면 신청 접수 순으로 심사가 이루어지고 기업 담당자의 문자나 이메일로 확정 통보가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확정 통보 후 2주 내 근로자 부담금 20만 원이 지정계좌로 입금되면 참여 근로자 계정에 40만 원의 포인트가 적립되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 기업 담당자가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참여 신청을 합니다.
2. 한국관광공사가 참여기업 확정 안내를 기업 담당자에게 문자나 이메일로 통보합니다.
3. 기업 담당자가 참여근로자의 세부 정보를 입력하고 근로자 분담금 20만 원을 포함해 가상계좌로 분담금 총 30만 원을 입금합니다.
4. 한국관광공사가 정부지원금 10만 원을 추가 적립합니다.
5. 근로자가 휴가샵 온라인몰에 개인회원으로 가입합니다.
6. 근로자가 본인 계정에서 적립 포인트 40만 원을 부여받습니다.
7. 근로자가 휴가샵 온라인몰에서 국내 여행 관련 상품을 구입합니다.
이때 국내 여행 관련 상품으로는 국내 패키지나 체험형 여행상품과 같은 국내 여행상품과 대형 콘도, 호텔, 펜션 및 지역 중소형 숙박시설과 같은 숙박시설 상품 그리고 관광지, 테마파크 입장권, 지역 축제 등의 체험 레저 입장권 상품, 마지막으로 렌터카, 기차, 항공 등의 교통 상품이 있습니다. 더불어 참여근로자에게는 휴가샵 온라인몰 상품 할인 및 이벤트가 수시로 제공된다고 하니 구매하실 때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필수 제출 서류
필수 제출 서류는 기업의 특성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발생하니 각 기업별로 제출 서류를 정확하게 확인하셔야겠습니다.
중소기업 : 사업자등록증 1부와 중소기업 확인서 1부
소상공인 : 사업자등록증 1부와 중소기업 확인서 또는 4대 사회보험 사업가입자 명부 1부
중견기업 : 사업자 등록증 1부와 중견기업 확인서 1부
사회복지시설 :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 1부와 사회복지시설 신고증 1부
사회복지법인 : 고유번호증 1부와 사회복지법인 설립허가증 1부
비영리 민간단체 : 고유번호증 1부와 비영리 민간단체등록증 1부
의료법인 :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 1부와 의료법인 설립허가증 1부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참여 기업 혜택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 혜택도 있답니다. 우선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참여 증서가 발급되며 가족 친화 인증이나 여가 친화 인증 또는 성과공유제나 근무 혁신 인센티브제 등과 같은 정부 인증 가점이 부여되거나 실적이 인정된다고 합니다. 더불어 우수 참여 기업에게는 정부 포상이나 언론 홍보 또는 우수 사례집을 발간하거나 차년도 우선 선정 등의 추가적인 혜택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휴가샵 이용 관련 궁금증
1.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은 기업의 모든 근로자가 참여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참여 인원수에 상관없이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참여한 기업의 근로자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기업의 대표나 이사 등의 임원분들은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참가할 수 없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비영리 민간단체, 법인이 아닌 중소기업은 대표를 제외한 인원의 참여가 가능하며 소상공인, 사회복지법인 시설은 대표와 임원까지도 모두 참여할 수 있습니다.
3. 적립 포인트 사용 기간은 적립 포인트를 부여받은 시점에서부터 2021년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종료 시점인 2022년 2월 말까지 정해져 있습니다. 사용 기간 이후 남은 적립 포인트는 정부 분담비율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하고 모두 기참여 기업 계좌로 환불되며 참여 기업은 근로자에게 미사용 적립 포인트의 50%를 환불해주어야 합니다. 사용 기간 동안 결제 금액이나 횟수에 관계없이 적립 포인트를 통한 결제가 가능하고 적립 포인트 소진 이후에는 개인 결제 수단을 추가 활용하여 휴가샵 온라인몰의 이용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4.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적립 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 및 판매할 수 없으며 만약 이를 어길 경우 운영지침 제14조(참여 중지) 2항에 의거하여 공사에서 참여 업체에 해당 사실을 서면으로 통보한 이후 해당 근로자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참여대상에서 영구 제외되고 제16조(적립금 재원 회수)에 의거하여 정부지원금이 회수 조치되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5.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참여 도중 취소를 원하거나 참여 근로자가 중도 퇴사한 경우 기업 담당자가 관리자 시스템에서 취소 신청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근로자의 휴가샵 온라인몰 이용이 정지되며 잔여 적립 포인트는 정부 분담비율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하고 환불되겠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베네피아 복지몰 휴가샵을 통해 국내 여행 경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중소기업 대표 복지 제도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본인이 일하시는 기업에서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참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시고 본인이 참여 조건에 만족하신다면 휴가비부터 휴가샵 온라인몰 상품 할인과 이벤트 혜택까지 놓치시지 마시고 챙기시는데 이 포스팅이 많은 도움드렸다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또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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