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출신고필증이나 수입신고필증을 조회하거나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특정 물품을 수출하거나 수입할 때 세관에 신고를 하여 제품을 이동시켜도 된다는 허가서류인 수출신고필증 혹은 수입신고필증을 발급받게 되는데요. 수출자나 수입자는 상업송장이나 포장명세서 혹은 선하증권이나 항공화물 운송장 또는 원산지 증명서 등을 관세사에게 전달하면 세관에 신고가 진행돼 발급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런데 이 수출신고필증 또는 수입신고필증을 추후에 조회하거나 재발급받아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적지 않은 분들이 막상 이 부분을 잘 모르셔서 난감해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소 수출 또는 수입 신고필증을 조회하거나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내용이 될 거라 생각하니 끝까지 자세히 봐주시고 많은 도움 얻어가세요. 그럼 내용 바로 확인해보시죠.
수출 또는 수입 신고필증 조회 후 발급 방법
1. 아래 링크를 통해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사이트로 방문해주세요.
2. 상단에 보이는 메뉴바에서 '전자신고'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아래에 펼쳐지는 하위 메뉴 중 '통관 서식 출력' 항목에 속해있는 '수입신고필증' 또는 '수입신고필증'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4. UNI-PASS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5. 신고일자나 신고번호를 이용해 원하는 신고필증을 조회합니다.
6. 조회한 수출신고필증이나 수입신고필증으로 들어가 발급 과정을 진행합니다.
이로써 수출 혹은 수입 신고필증을 조회하고 발급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수출신고필증이나 수입신고필증을 조회하거나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특정 물품을 수출하거나 수입하시는 분들 중 신고필증이 필요하지만 조회하거나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잘 모르셔서 난감하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내용이 될 거라 생각하는데요. 간단한 과정을 거쳐 원하는 신고필증을 선택해 구체적으로 조회하고 발급 후 별도로 저장하거나 인쇄도 가능하므로 이번 기회에 방법을 알아두시고 필요하실 때 막힘 없이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수출신고필증 혹은 수입신고필증을 조회하거나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이 블로그는 중간중간 보이는 광고 클릭 시 발생하는 소정의 비용으로 운영됩니다♥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는 2차 가공 및 복사를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