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벤틀리 EV, 일명 Bentley EXP 100 GT의 외관 및 실내 디자인과 출시일 그리고 가격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세계 명차 브랜드 중 하나인 벤틀리에서 최초의 전기차 개발 소식이 전해지며 그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엄청난 마력수와 제로백 등 현재까지 전해진 소식만을 바탕으로 짐작해보건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로 자리매김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지난 2019년 벤틀리 EXP 100 GT 컨셉을 공개하면서 벤틀리의 전기차로의 방향성을 제시한 만큼 롤스로이스의 스펙터와 많이 비교되며 정말 많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평소 Bentley EV의 외관 및 실내 디자인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구현될지 그리고 언제쯤 본격적으로 출시될 것이며 이때 어느 정도의 가격대가 형성될 것인지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많은 도움 얻어가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Bentley EXP 100 GT 외관 및 실내 디자인
Bentley EXP 100 GT 제원 및 출시일 그리고 가격
마무리
Bentley EXP 100 GT 외관 및 실내 디자인
벤틀리 EV의 외관 디자인은 전기차처럼 보이지 않게 특유의 묵직함의 고유성을 정말 잘 살렸는데요. 실제 Bentley CEO도 외관 디자인이 다른 브랜드의 차와 같이 미래 지향적이며 사이버틱한 이미지로 양산하지 않고 내연기관의 이미지를 그대로 유지할 것이라고 발표한 만큼 전면부 특유의 사각 그릴과 둥근 램프가 내연기관의 클래식함과 럭셔리한 웅장함을 멋스럽게 구현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죠. 또한 6000개 정도에 달하는 LED 램프를 마름모꼴로 탑재해 마치 다이아몬드처럼 반짝반짝 빛나며 그 고급스러움을 더하는데 최신 벤틀리 모델에서도 사용된 적이 있으며 그 디테일이 정말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죠.
범퍼 좌우 양단에는 2020년 12대 한정으로 양산화된 Bentley 뮬리너 바칼라르에서와 동일하게 공기를 빨아들이는 에어 인테이크가 위치해 있으며 측면부에는 길게 그리고 우아하게 정말 완벽한 비율로 빠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기차인 것을 감안했을 때 긴 후드와 리어 오버행, 그리고 패스트백으로 완만하게 내려가는 루프라인 등 기존 GT 쿠페의 디자인을 다시 한번 재현한 듯한 모습입니다. 앞 펜더부터 천천히 떨어지는 프레임 라인이 뒤에서는 다시 올라와 그 볼륨감이 굉장히 굵직하면서도 생동적인데요. 컬러감에 있어서도 디테일이 정말 그 럭셔리함을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문이 위로 열리는 시저 도어를 채택한 것도 많은 분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는데요. 외관적으로는 클래식하면서도 이러한 미래 지향적인 포인트를 둔 점에서 벤틀리 EXP 100 GT의 정체성을 더욱 날렵하게 살려주고 있네요.
가운데가 움푹 파여 입체적인 느낌이 강한 디자인으로 일자로 길게 뻗은 테일 램프와 이를 마치 혈관처럼 둘러싸고 있는 패턴이 동적인 느낌을 정말 잘 살린 것 같습니다. 영국차 브랜드들의 클래식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로 벤틀리에서도 이 느낌을 굉장히 세심하게 잘 뽑아냈습니다.
총 3인승 실내 좌석 시트를 보이고 있으며 그 구조가 좌우 비대칭 구조로 되어있어 더욱 넓으면서도 프라이빗한 좌석 공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직물을 사용했으며 구리와 원목, 그리고 크리스탈 소재로 그 화려함과 유려함을 벤틀리 고유의 느낌을 제대로 연출하고 있는데요. 신형 BMW 7 시리즈와 X7 페이스리프트의 실내에서도 크리스탈 소재를 이용한 디자인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만큼 벤틀리에서도 이러한 요소를 차용하여 자신의 고급스러움을 더하는데 매력적으로 살린 듯합니다.
전기차이기 때문에 사이버틱하고 미래적인 느낌을 물씬 풍기려는 다른 브랜드들의 시도가 자칫 고유의 멋스러움을 해칠 수도 있다는 점을 정확하게 간파하고 내연기관의 디자인을 그대로 고수하는 Bentley의 철학에 다시 한번 감탄을 표하는데요. 실제 양산 시 대대적인 변화가 있을 거라는 세간의 말도 있겠지만 벤틀리 뮬리너 바칼라르의 경우 실제 양산 디자인이 그대로 구현될지에 대해 많은 의문이 제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기대를 한 방에 부수고 당당하게 출시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유명한 Bentley인 만큼 이번 벤틀리 EV의 컨셉카 디자인이 불가능하지만은 않을 것이며 실제 양산할 때에도 큰 차이까지는 없을 거라는 것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Bentley EXP 100 GT 제원 및 출시일 그리고 가격
AI 시스템을 탑재하여 자율주행은 당연한 것이고 탑승하고 있는 사람의 신체 컨디션을 자동으로 인지하여 알려준다고 하니 그 기대가 정말 하늘을 치솟고 있는데요. 최근 벤틀리 CEO의 외신 인터뷰에서 공개되었듯 플랫폼에서는 아우디와 포르쉐에서 공동으로 개발한 PPE가 적용되었고 1400마력에 달하는 주행 능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높은 가속이 특징적인 녀석으로 제로백이 1.5초를 기록했다고 해 테슬라의 로드스터 2세대보다, 그리고 부가티 시론보다도 빠르다는 데에 놀라지 않을 수 없으며 정말 지구 최강의 전기차라고 해도 무리가 아닐 듯합니다. 운전자가 제로백을 1.5초와 2.7초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도 있다고 해 선호도에 따라 편안한 것을 선택하여 탑승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합니다. 최대 주행 가능 거리의 경우 과거 500km 이상은 달성해야 한다는 인터뷰에서 미루어볼 때 최소 이 정도 주행거리는 확보하지 않을까 싶고요.
Bentley EV 출시일의 경우 2025년에 첫 전기차 모델을 출시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으며 본격적으로 전기차 모델 계발에 착수해 2030년까지는 Bentley 전라인의 전기차 구축을 완료함으로써 전기차 전용 브랜드로의 탈바꿈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CEO가 살짝 흘린 벤틀리 EXP 100 GT의 가격 정보에 의하면 25만 유로 이상, 한화로 약 3억 3천만 원 이상의 가격대로 출시가 이루어질 것이며 국내에서는 3억 중반대에서 4억 원 초반대까지의 가격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히 정말 걸어 다니는 부동산이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금액이 엄청나네요. 하지만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고유 브랜드 철학이 담기고 그 결과물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므로 그만한 가치를 발한다는 사용자들의 의견이 지배적인 만큼 실제 양산이 정말 기대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벤틀리 EV, 일명 Bentley EXP 100 GT의 외관 및 실내 디자인과 출시일 그리고 가격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남자들의 드림카라 할 수 있는 Bentley 전기차인 EXP 100 GT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내연기관의 스타일을 대부분 유지하며 출시일은 2025년으로 양산 예정돼있고 1400마력에 제로백 1.5초에 달할 정도로 성능적으로도 역시 벤트리답다는 생각인데요. 그에 걸맞게 가격은 3억 중반대 가격부터 시작하며 그 위상을 다시 한번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평소 벤틀리 차량이나 EXP 100 GT 모델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이 블로그는 중간중간 보이는 광고 클릭 시 발생하는 소정의 비용으로 운영됩니다♥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는 2차 가공 및 복사를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