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써먹을 생활 정보

애플 디바이스 기기끼리 문자 메시지 기능을 연동하는 방법

by 왓에버올원트 2021. 4. 23.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아이맥 등의 애플 디바이스끼리 문자 메시지 기능을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애플 디바이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 연동성의 편리함을 애플 기기 사용의 주된 원인으로 꼽지 않으실까 하는데요. 한 번 그 연동성을 경험하면 다른 기기를 사용하기 힘들 정도로 너무 편리하죠. 그중에서도 문자 메시지 기능을 연동하면 굳이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고서도 연동된 다른 애플 기기에서 문자 메시를 수신하여 내역을 볼 수도 있고 반대로 보내는 것도 가능하죠. 그래서 아이폰과 하나 이상의 다른 애플 기기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문자 메시지 기능을 연동하여 대부분 이용하시는데 그 방법에 있어서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거예요. 그래서 아이폰으로 아이 클라우드 계정에 로그인되었다는 전제하에 아주 쉽고 자세하게 연동을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 테니 아래 내용을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그럼 그 방법 바로 시작해볼게요.

 

애플-기기간에-문자-메시지-기능-연동하는-방법-썸네일
애플-기기간에-문자-메시지-기능-연동하기

 

 

 

목차

아이 메시지(iMessage) 활성화하는 방법

아이폰으로 일반 메시지 기능을 연동하는 방법

마무리

 

아이 메시지(iMessage) 활성화하는 방법

아이 메시지(iMessage)란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 애플 기기 사용자들끼리 무료로 문자 메시지와 사진 및 동영상을 길이 제한 없이 주고받을 수 있는 무료 메신저로 '메시지' 앱과 자동으로 함께 구동되기에 애플 기기 사용자 간에는 아이 메시지로, 둘 중 하나라도 애플 기기 미사용자일 경우에는 일반 메시지로 전송되고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들이 있습니다. 문자 메시지를 보냈을 때 말풍선이 파란색으로 보인다면 아이 메시지가 활성화된 상태로 문자를 주고받은 것이며 초록색이라면 일반 메시지의 상태로 문자를 주고 받은 것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단, 애플 기기에서 아이 메시지를 활성화를 해주어야 아이 메시지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답니다.

아이패드에서 아이 메시지(iMessage)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1. '설정' 앱을 실행해주세요.

2. 좌측 사이드바 상단에서 'iPad에 로그인' 항목을 눌러주세요.

3. 아이폰과 연동하고자 하는 'Apple ID'와 '암호'를 입력해주세요.

4. 'Apple ID 확인 코드'를 입력한 뒤 로그인을 완료해줍니다.

  • 해당 코드는 아이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5. 좌측 사이드 바에서 '메시지' 항목을 탭 해주세요.

6. 'iMessage' 항목을 눌러 활성화된 상태로 켜주세요.

아이맥 또는 맥북에서 아이 메시지(iMessage)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1. '메시지' 앱을 실행해주세요.

2. 우측 상단 '메시지' 항목을 눌러주세요.

3. '환경설정' 항목을 눌러주세요.

4. 상단 카테고리를 'iMessage'로 선택해주세요.

5. 'Apple ID'를 확인해주세요.

  • 아이폰과 연동하고자 계정이 아니라면 'Apple ID' 우측 '로그아웃' 버튼을 누른 후에 아이폰과 연동하고자 하는 'Apple ID'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이로써 아이패드와 아이맥 또는 맥북에서 아이 메시지(iMessage)를 활성화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이 과정을 마치면 애플 기기 사용자 간에는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애플 기기 미사용자와의 일반 메시지까지 주고받기 위해서는 아래 카테고리에서 다루는 연동 과정을 사용하시는 아이폰으로 완료해주셔야겠습니다.

 

 

 

아이폰으로 일반 메시지 기능을 연동하는 방법

아이폰으로 일반 메시지 기능을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설정' 앱을 실행해주세요.

2. '메시지' 항목을 눌러주세요.

3. 'SMS로 보내기' 항목을 눌러 활성화 상태로 켜주세요.

4. 'SMS/MMS' 카테고리의 'MMS 메시지' 항목을 눌러 활성화 상태로 켜주세요.

5. '문자 메시지 전달' 항목을 눌러주세요.

6. 일반 메시지 기능을 연동하고자 하는 애플 기기를 모두 탭 해서 활성화시켜주세요.

이로써 아이폰으로 일반 메시지 기능을 연동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연동 이후부터 연동이 완료된 아이패드나 아이맥 또는 맥북으로 애플 기기 미사용자에게 일반 메시지를 아이폰에서처럼 동일하게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평소 'iCloud'에 연동하지 않았다면 연동 이후부터 수신된 문자 메시지를 연동 기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iCloud'에 연동한 상태로 사용해왔다면 연동 이전의 문자 메시지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메시지' 앱과 'iCloud'를 연동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설정' 앱을 실행해주세요.

2. 좌측 사이드 바에서 '사용자 이름'을 터치해주세요.

3. 'iCloud' 항목을 눌러주세요.

4. '메시지' 항목을 눌러 활성화 상태로 켜주세요.

아이맥이나 맥북에서 '메시지' 앱과 'iCloud'를 연동하는 방법을 가르쳐드릴게요.

1. '메시지' 앱을 실행해주세요.

2. 좌측 상단 '메시지' 항목을 클릭한 뒤 '환경설정'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3. 상단 카테고리 중 'iMessage'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4. 'iCloud에 메시지 보관 활성화' 항목에 해당하는 체크박스를 체크해주세요.

이로써 애플 기기 중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맥 그리고 맥북에서 '메시지' 앱과 'iCloud'를 연동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아이맥 등의 애플 디바이스끼리 문자 메시지 기능을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애플 기기의 연동성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는 기능 중 하나로 오늘 소개해드린 문자 메시지 연동 기능은 굳이 아이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라도 연동된 다른 애플 기기로 아이폰에서와 동일하게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편리하고 좋은 기능임에 틀림없습니다. 이 포스팅이 애플 기기간 문자 메시지 연동 기능을 활용하시는데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윈도우에서 같은 형식 파일 이름 일괄적으로 한 번에 바꾸는 방법

 

윈도우에서 같은 형식 파일 이름 일괄적으로 한번에 바꾸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에서 같은 형식의 파일 이름을 일괄적으로 한 번에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윈도우를 사용하다가 파일 이름을 바꾸는 상황이 곧잘 생

whateverallwant.tistory.com

스미싱 피해 방지를 위해 MMS 문자 자동 수신을 끄고 멀티미디어 메시지를 선택적으로 보는 방법

 

스미싱 피해 방지를 위해 MMS 문자 자동 수신을 끄고 멀티미디어 메시지를 선택적으로 보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MMS 문자 자동 수신을 꺼주고 멀티미디어 메시지를 선택적으로 볼 수 있게 설정함으로써 스미싱 피해를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휴대폰 문

whateverallwant.tistory.com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 무단 배포 및 2차 가공 생산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