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워치4 일반 및 클래식 모두에서 손목을 들어 올려서 자동으로 화면을 켜는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께요.
Galaxy Watch 4를 사용하다보면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동안에는 화면을 끄거나 'Always On Display'기능을 이용하여 최소한의 전력만을 소모하고 싶으실텐데요. 그래서 평상시에는 화면이 꺼져있거나 절전모드로 운영되더라도 시간을 보거나 시계를 이용하기 위해 손목을 들었을 때는 화면을 켜는 동작을 별도로 하지 않아도 알아서 자동으로 화면이 켜지는 기능을 필수적으로 설정해주시면 운전을 하거나 짐을 들고 있는 등의 상황에서 굉장히 편하답니다.
평소 갤럭시워치4의 기능 및 활용, 그 중에서도 손목 들어서 화면 켜기 기능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하니 끝까지 꼼꼼하게 봐주시고 많은 도움 받아가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Galaxy Watch 4 손목 올려 켜기 기능 설정 방법
마무리
Galaxy Watch 4 손목 올려 켜기 기능 설정 방법
갤럭시워치4에서 손목을 들어 올려서 화면을 자동으로 켜는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릴께요.
1. 디스플레이 화면을 켜주세요.
2. '설정' 앱으로 들어가주세요.
- 12시 방향에서 6시 방향으로 손가락을 누른채 끌어주면 나오는 알림창이나 반대로 6시 방향에서 12시 방향으로 손가락을 드래그해주면 나오는 앱 구성 화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앱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3. '디스플레이' 항목을 터치해 해당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4. '화면 켜기' 카테고리에서 '손목 올려 켜기' 항목의 우측 버튼을 눌러 해당 항목의 활성 상태를 켜주세요.
이로써 GalaxyWatch 4에서 손목을 들어 올려서 화면을 자동으로 켜는 기능을 활성화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동안에는 디스플레이 화면이 꺼져있거나 'AOD' 모드로 최소 전력만을 소비하며 작동하다가 시간을 보거나 기기의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시계를 찬 손목을 들어 올리면 화면이 자동으로 켜지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갤럭시워치4 일반 및 클래식 모두에서 손목을 들어 올려서 자동으로 화면을 켜는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운전을 하는 상황이나 시계를 찬 손의 반대 손에 무언가를 들고 있어서 화면을 터치하거나 배젤링을 돌리는 행위 또는 '홈' 버튼나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기 애매한 상황에서 '손목 올려 켜기' 기능을 이용하면 굉장히 편하게 시간을 보거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꼭 필수적으로 설정해두셔야하는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평소 Galaxy Watch 4의 기능 및 활용, 특히 시계를 찬 손목을 들어 올려서 디스플레이 화면이 자동으로 켜지게 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증을 가져오셨던 분들이 그동안의 갈증을 해소하시는데 이 포스팅 내용이 많은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이 블로그는 중간중간 보이는 광고 클릭시 발생하는 소정의 비용으로 운영됩니다♥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는 2차 가공 및 복사를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