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ChatGPT를 통해 Gmail에서 특정 이메일에 대한 답장 내용을 자동으로 작성하고 전송하는 설정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챗지피티가 요즘 굉장한 이슈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실제 실생활에서 그 활용법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하실 겁니다. 정말 무한한 활용 방식이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지메일 답장과 관련한 자동화가 아닐까 싶은데요. 회사나 업무 이메일 답장을 매번 똑같은 내용으로 복사 후 붙여 넣기를 하시거나 일일이 수동 타이핑을 통해 답장을 하는 경우라면 그 시간과 체력 낭비가 생각보다 클 텐데요. 하지만 챗GPT의 도움을 받으면 매번 다른 내용으로 답장 이메일 작성과 전송이 가능해지는 건데요.
평소 ChatGPT를 이용해 지메일에서 답장 이메일 내용을 자동으로 작성하고 전송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많은 도움 얻어가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챗GPT 지메일 답장 내용 자동 작성 후 이메일 전송 방법
1. 'Google Chrome' 브라우저를 열어줍니다.
2. 아래 링크를 통해 Gmail 답장 자동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내려받기 위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3. 'Chrome에 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4. 'ChatGPT Writer -Write mail, messages with AI'을(를) 추가하겠냐는 창이 뜨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챗GPT에 로그인을 완료합니다.
무료로 회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만을 별도로 다른 포스팅을 아래에 첨부할 테니 아직 로그인을 위한 가입이 안돼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해당 내용을 천천히 따라하시고 로그인을 완료한 뒤 6번 단계부터 이어서 진행해 주세요.
ChatGPT 기능 및 활용법 그리고 무료 가입 후 사용 방법
6. 사용자의 구글 지메일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7. 좌측 사이드바에서 '받은 편지함'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8. 답변을 할 이메일을 선택해 들어갑니다.
9. 이메일 제목 바로 아래 보낸 사람 우측에 있는 화살표 그림의 '답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답장 내용을 작성하는 창 하단부에 새롭게 생성된 번개 그림의 'ChatGPT Writer'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11. 새 창으로 구글 번역기를 검색해 불러옵니다.
12. 시작 언어를 한국어로, 번역 언어를 영어로 하여 작성되었으면 하는 이메일 내용을 적어달라는 문구를 '텍스트 입력' 란에 작성합니다.
13. 번역된 영어를 복사해 10번 단계를 진행한 결과 나타난 'ChatGPT Writer' 창에서 'Briefly enter what do you want to reply' 항목의 입력란에 붙여 넣은 뒤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Generate Reply' 버튼을 탭 합니다.
14. 잠시 후 'Response generated' 항목에 작성이 완료된 내용을 복사한 뒤 다시 11번 단계에서 열었던 Google 번역기 창으로 돌아갑니다.
15. 이번에는 시작 언어를 영어로, 번역 언어를 한국어로 하고 '텍스트 입력' 창에 14번 단계에서 복사한 영어 내용을 붙여 넣습니다.
16. 번역된 내용을 복사해 다시 14번 단계에서의 'Response generated' 창의 내용을 모두 지운 뒤 붙여 넣습니다.
17. 수정할 내용을 점검하고 오른쪽 아래의 'Insert generated response' 버튼을 눌러주세요.
18.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로써 챗GPT를 이용하여 지메일에서 특정 메일에 대해 답장 내용을 자동으로 작성하고 전송하기 위한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ChatGPT를 통해 Gmail에서 특정 이메일에 대한 답장 내용을 자동으로 작성하고 전송하는 설정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챗지피티를 이용한 다양한 활용법이 있겠지만 그중 오늘은 지메일 답장을 보다 쉽고 빠르게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안 보낼 수는 없고 모두 똑같이 복사 후 붙여 넣기 하자니 찝찝하고 일일이 타이핑하자니 시간과 스트레스가 많이 소모되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내용이라 생각하는데요. 원하는 내용의 이메일을 작성해 달라고 하면 큰 내용의 줄거리는 같지만 매번 다른 표현으로 자동 작성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필요하셨던 분들은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면 분명 효율성이 향상될 것입니다.
평소 챗GPT를 이용해 지메일에서의 답장 이메일을 보다 쉽고 빠르게 작성하고 전송하는 과정을 자동화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크롬 ChatGPT 인공지능 Open AI 무료 다운로드 설치 후 사용 방법
삼성 신혼 혼수 가전 백화점 프리미엄스토어 디지털프라자 특징 및 차이
루미나 AI 무료 다운로드 및 영구 정품 인증 크랙 설치 방법
이 블로그는 중간중간 보이는 광고 클릭 시 발생하는 소정의 비용으로 운영됩니다♥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는 2차 가공 및 복사를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