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써먹을 생활 정보

휴대폰 통화 시 안내 음성 문구별 상대방 상황 정리

by 왓에버올원트 2021. 7. 14.

이번 포스팅에서는 핸드폰 전화 시 나오는 안내원의 음성 문구별 상황을 정리해드리려고 해요. 휴대폰으로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 나오는 안내 음성 문구에 따라 상대방의 스마트폰 전원이 꺼진 것인지 상대방이 자신을 수신 거부한 것인지 아니면 자신의 번호를 차단한 것인지 등 상대방의 상태 및 상황이 궁금할 수 있는데요. 흘러나오는 안내 음성 문구에 따라 상대방의 자신에 대한 행동을 짐작할 수 있답니다. 굉장히 간단하고 명쾌하게 소개해드릴 테니 평소 휴대폰 전화 시도 시 나오는 안내 음성 문구에 따른 상대방의 자신에 대한 대처 방식이 궁금하셨던 분들이라면 굉장히 유용한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합니다. 끝까지 꼼꼼하게 읽고 확인해주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통화-안내-문구에-따른-상대방의-상황-썸네일
통화-시도-시-안내-문구-종류별로-상대방의-상황-및-태도-정리하기

 

 

 

목차

연결이 되지 않아 음성 사서함으로 연결되며 삐 소리 후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다음에 다시 걸어주세요.

전원이 꺼져 있어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되며 삐 소리 후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마무리

 

 

연결이 되지 않아 음성 사서함으로 연결되며 삐 소리 후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통화 시도 시 흘러나오는 안내원의 음성 문구가 "연결이 되지 않아 음성 사서함으로 연결되며 삐 소리 후 통화료가 부과됩니다."인 경우에 대해서 정리해드릴게요.

해당 경우는 순수하게 상대방이 자신의 전화 벨소리나 진동 소리 또는 무음 화면을 확인하지 못해 전화를 받지 못했을 때 나오는 안내 음성 문구입니다.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다음에 다시 걸어주세요.

통화 시도 시 들리는 안내원의 음성 문구가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다음에 다시 걸어주세요."인 경우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해당 경우에는 3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첫 번째 경우는 상대방이 자신의 전화를 확인한 후 직접 수신거부를 시도한 경우입니다.

상대방이 업무 중에 있거나 회의를 하는 상황과 같이 전화를 받기 곤란한 경우나 직접적으로 전화를 받기 싫은 경우라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이 경우에는 직접 수신거부를 시도한 경우이기 때문에 음성 안내 문구가 나오기까지의 시간이 수신자의 수신 거부 반응 시간에 따라 달라진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두 번째 경우는 상대방이 방해 금지 모드로 설정한 경우입니다.

상대방이 특정 일에 집중하고 싶어 전화가 오더라도 진동이나 벨소리가 울리지도 않고 무음으로 화면 표시도 되지 않도록 설정한 경우인데요. 특징이라면 통화음이 단 한 번 울린 후에 해당 안내 문구가 나온다는 점입니다.

세 번째 경우는 상대방이 자신을 수신 차단으로 설정한 경우입니다. 특징으로는 첫 수신음이 울리자마자 바로 해당 안내 문구가 나온다는 점인데요. 두 번째 경우의 방해 금지 모드와 증상이 동일해서 구분하기를 원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구분 방법은 간단합니다. 방해 금지 모드는 특정 시간대를 설정해놓고 이용하기에 해당 시간대가 끝난다면 상대방과 통화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것이지만 수신 차단의 경우에는 차단을 해제하지 않는 한 영원히, 24시간 내내 동일한 문구가 나오며 통화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현상이 반복된다는 점입니다.

 

전원이 꺼져 있어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되며 삐 소리 후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통화 시도 시 안내되는 안내원의 음성 문구가 "전원이 꺼져 있어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되며 삐 소리 후 통화료가 부과됩니다."인 경우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해당 경우에는 2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 경우는 상대방이 비행기 탑승 모드로 설정한 경우입니다.

상대방이 공공장소에 있거나 배터리가 별로 남지 않은 상황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특징으로는 통화음이 울리지 않고 바로 해당 안내 문구가 나온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두 번째 경우는 상대방이 방해 금지 모드로 설정한 경우입니다.

상대방이 특정 일에 몰두하고 싶어 방해를 받지 않고 싶어 전화가 와도 벨소리나 진동이 울리지 않고 무음으로 액정 화면 상에 알림이 뜨지도 않게 설정한 상황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통화음이 어느 정도 울린 후에 해당 안내 문구가 나온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핸드폰 전화 시 나오는 안내원의 음성 문구별 상황에 대해서 정리해드렸습니다. 안내 문구별로 상대방의 상황 및 자신에 대한 태도를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안내 음성 문구별로 한 번쯤 상황을 정리해놓고 추후 누군가와 통화 시도 시 해당 음성 안내가 나올 경우 상대의 상황 또는 태도에 걸맞게 본인 역시 적절한 배려나 대응이 필요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갤럭시 스마트폰 방해금지 모드 설정 및 사용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방해금지모드 설정 및 사용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방해금지 모드 설정 및 사용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업무나 특정 일에 집중해야 하느라 카카오톡이나 전화 등 휴대폰

whateverallwant.tistory.com

MS 오피스 2021 LTSC Professional Plus 무료 다운로드 및 정품 인증 방법

 

MS 오피스 2021 LTSC Professional Plus 무료 다운로드 및 정품 인증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MS 오피스 2021 LTSC 프로페셔널 플러스 프리뷰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받고 정품 인증까지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2021년 말쯤 출시 예정인

whateverallwant.tistory.com

이 블로그는 중간중간 보이는 광고 클릭 시 발생하는 소정의 비용으로 운영됩니다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는 2차 가공 및 복사를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