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을 포함해서 통신사별로 통화 중 대기 설정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요즘 아마 휴대폰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없으실 텐데요. 휴대폰 사용 용도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특히나 업무용이라면 통화 하나하나가 굉장히 중요하기에 놓쳐서는 안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 분들은 보통 통화 중 대기를 설정하셔서 휴대폰을 사용하셔서 걸려오는 전화를 놓치시지 않으시는데요.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를 해서 통화 중 대기를 설정할 수도 있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시간을 많이 잡아먹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본인 휴대폰에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아이폰 사용자시라면 간단한 설정 과정이 별도로 하나 추가된다는 점만 기억해주시고 전체적으로 굉장히 쉬운 방법이기에 꼭 설정하셔서 걸려오는 소중한 전화 빠짐없이 받으시는데 유용한 내용 모두 챙겨가세요. 그럼 시작해볼게요.
목차
통화 중 대기란?
아이폰 사용자에 한해 통화 중 대기 설정 전 해야 하는 선 조치사항
통신사별 통화 중 대기 설정 및 해제 방법
마무리
통화 중 대기란?
통화 중 대기란 휴대폰으로 통화 중일 때 해당 휴대폰으로 전화가 걸려온다면 소리나 진동으로 알려줘 통화의 우선순위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기존 통화자 입장에서는 전화가 걸려온 것을 따로 말하지 않는 이상 알 수 없으며 통화 중에 전화를 건 발신자 입장에서도 동일하게 통화음이 들리기 때문에 수신자가 통화 중인 것을 모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전화를 건 발신자와 통화를 함에 있어서 통화 거절 기능, 기존 통화자와 전화를 끊고 통화를 진행하는 기능 그리고 통화를 끊지 않고 기존 통화자를 대기시킨 상태에서 통화를 진행하는 기능 중 선택이 가능하다는 특징도 있답니다.
아이폰 사용자에 한해 통화 중 대기 설정 전 해야 하는 선 조치사항
아이폰 사용자에 한해 통화 중 대기 설정 전 해야하는 선 조치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1. '설정' 앱을 실행해주세요.
2. '전화' 항목을 탭 해주세요.
3. '통화' 카테고리에서 '통화 대기' 항목을 눌러주세요.
4. '통화 대기' 항목을 탭 하여 활성화시켜주세요.
이로써 아이폰 사용자에 한해 통화 중 대기 설정 전 취해야 하는 선 조치 과정이 완료됩니다. 이후 아래 '통신사별 통화 중 대기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나오는 방법대로 통화 중 대기 설정을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통신사별 통화 중 대기 설정 및 해제 방법
통신사별 통화 중 대기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1. '통화' 앱을 실행해주세요.
2. 키패드에서 통신사별로 설정 또는 해제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설정 시 | 해제 시 | |
SK 텔레콤 | *68 | *680 |
KT | *40 | *400 |
LG U+ | *40 | *400 |
3. '통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로써 통신사별 통화 중 대기 설정 및 해제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아이폰을 포함해서 통신사별로 통화 중 대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자신의 휴대폰에 통화 중 대기 설정을 완료해주셔서 통화 중에도 걸려오는 소중한 전화를 놓치시지 않고 받으시는데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 무단 배포 및 2차 가공 생산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