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써먹을 생활 정보

PC와 모바일별로 구글 크롬 최근에 닫은 탭 이전 창 다시 여는 방법

by 왓에버올원트 2021. 3. 19.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PC와 모바일 각각에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 이용 시 최근에 닫은 탭을 다시 여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다가 의도치 않게 창을 종료해버리셔서 최근에 닫은 이전 창을 다시 열고 싶으셨던 경험 혹시 없으신가요? 만약 닫았던 창으로 다시 접속하는 경로를 기억하고 있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참 허탈하기 짝이 없는데요. 이러한 고민이 있으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기능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아주 쉽고 자세하게 설명드릴테니 많은 도움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구글-크롬-최근에-닫은-인터넷창-복원하는-방법-썸네일
구글-크롬-최근에-닫은-탭-복원-방법

 

 

 

목차

PC 구글 크롬에서 최근에 닫은 창을 다시 여는 방법

모바일 구글 크롬에서 최근에 닫은 창을 다시 여는 방법

마무리

 

PC 구글 크롬에서 최근에 닫은 창을 다시 여는 방법

PC 구글 크롬에서 최근에 닫은 탭을 다시 여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1. 단축키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

ㄱ.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해줍니다.

ㄴ. 상단 메뉴바 제목 우측의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ㄷ. '닫은 탭 다시 열기(E)' 항목을 눌러주세요.

해당 항목을 하나씩 누를 때마다 최근 접속 기록 순으로 닫힌 창이 하나씩 열리게 됩니다.

2. 단축키를 사용하는 방법

ㄱ.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해주세요.

ㄴ. [Ctrl] 키 + [Shift] 키 + [T] 키를 동시에 눌러주세요.

해당 단축키를 한 번씩 누를때마다 최근 접속 기록 순으로 닫힌 탭이 하나씩 열리게 된답니다.

3. 방문 기록을 통해 최근에 닫은 창을 선택적으로 여는 방법

최근에 닫은 창이기는 하지만 몇 번의 열어주는 과정을 거쳐야 비로소 원하는 창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열고 원하지 않는 창을 닫아주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최근에 닫은 창 중 원하는 창을 선별적으로 열어줄 수도 있답니다.

ㄱ.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해주세요.

ㄴ. 우측 상단 점 3개 모양의 'Chrome 맞춤 설정 및 제어' 버튼을 눌러주세요.

ㄷ. '방문 기록' 항목에서 다시 한 번 '방문기록' 항목을 눌러주세요.

ㄹ. 시간별로 펼쳐지는 본인의 인터넷 사용기록 중 재접속을 원하는 방문 기록을 클릭해주세요.

이로써 최근에 닫은 창 중 원하는 창만 선택적으로 열어줄 수 있습니다.

 

 

 

모바일 구글 크롬에서 최근에 닫은 창을 다시 여는 방법

모바일 구글 크롬에서 최근에 닫은 탭을 다시 여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1. 구글 크롬 앱을 실행해줍니다.

2. 우측 상단의 점 3개 모양의 'Chrome 맞춤 설정 및 제어' 탭을 눌러주세요.

3. '방문 기록' 항목을 눌러줍니다.

4. 시간별로 정리된 인터넷 사용 중 다시 접속하기를 원하는 방문기록 목록을 클릭해줍니다.

이로써 모바일 구글 크롬에서 최근에 닫은 탭을 다시 열어주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PC와 모바일 각각에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 이용 시 최근에 닫은 탭을 다시 여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굉장히 간단한 작업이지만 알고 나니까 쉬운 거지 모르는 상태에서 이런 경험을 하시게 된다면 참으로 난감한 상황이 연출될 수 있으니 평소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 미리 알아두셔서 최근에 닫은 창을 다시 열어야 하는 경우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구글 검색 및 방문 기록 삭제 방법

 

구글 검색 및 방문 기록 삭제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크롬에서 검색 및 방문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개인만 쓰는 컴퓨터라면 크게 검색 기록에 신경을 쓰실 필요가 없겠지만

whateverallwant.tistory.com

구글 크롬에 시크릿 모드로 접속 해제하는 방법 PC/데스크톱/태블릿/모바일

 

구글 크롬에 시크릿 모드로 접속 해제하는 방법 PC/데스크톱/태블릿/모바일

안녕하십니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PC, 데스크톱, 태블릿 그리고 모바일 별로 구글 크롬에 시크릿 모드로 접속 및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시크릿 모드라는 것이 공공장

whateverallwant.tistory.com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 무단 배포 및 2차 가공 생산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