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노트북 덮개를 닫더라도 안 꺼지도록 하여 크램쉘 모드를 통해 외부 모니터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Windows 노트북을 이용하다가 더 큰 모니터 화면에서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 외부 모니터와 연결을 시도하곤 하는데요. 이때 노트북 덮개를 덮으면 절전모드로 전환돼 연결한 외부 모니터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 당황스러운 경험 한 번씩 있으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덮개를 열어놓은 상태에서 이용하시는 경우도 적지 않고요. 하지만 크램쉘 모드라고 해서 노트북 덮개를 닫아도 절전모드로 바뀌지 않고 연결이 완료된 외부 모니터에서 작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평소 윈도우 노트북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 외부 모니터와 연결하여 사용할 때 덮개를 닫고 크램쉘 모드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많은 도움받아 가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Windows 노트북 덮개 덮고 외부 모니터 연결 방법
1. '제어판' 앱을 실행해주세요.
2. 우측 상단 '보기 기준' 항목을 '큰 아이콘'으로 맞춰주세요.
3. '전원 옵션' 항목을 클릭합니다.
4. 좌측 사이드 바에서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 탭을 선택합니다.
5. '전원 및 절전 단추와 덮개 설정' 카테고리에서 '덮개를 닫을 때' 항목 중 '전원 사용' 항목에 대응하는 옵션을 '아무 것도 안 함'으로 설정해주세요.
6. 윈도우 노트북과 외부 모니터를 알맞게 연결해주세요.
7. '프로젝트' 창을 활성화시킵니다.
- [Windows] 키와 [P] 키를 동시에 눌러 불러올 수 있습니다.
8. '프로젝트' 창 옵션 중 '두 번째 화면만' 항목을 눌러주세요.
- 물론 '복제' 항목을 선택해도 미러링 시켜 사용이 가능하지만 해상도가 다른 경우 화면이 깨져서 보일 수도 있어 8번 내용으로 설명을 진행했습니다.
이로써 윈도우 노트북을 외부 모니터와 연결한 상황에서 덮개를 덮어도 절전 모드로 전환되지 않고 크램쉘 모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윈도우 노트북 덮개를 닫더라도 안 꺼지도록 하여 크램쉘 모드를 통해 외부 모니터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Windows 노트북을 보다 넓은 외부 모니터와 연결하여 사용할 때 노트북 덮개를 닫으면 절전모드로 바뀌어 연결된 모니터 화면이 보이지 않게돼 당황스러웠던 경험이 있으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내용이 될 거라 생각하는데요. 간단히 설정 과정을 거쳐 크램쉘 모드를 이용함으로써 굳이 노트북 덮개를 열어놓고 있지 않도록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필요한 기능이 될 거라 기대해봅니다.
평소 윈도우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외부 모니터와 연결하고 덮개를 닫았을 때 절전모드로 전환돼 모니터 화면이 꺼지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이 많은 도움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이 블로그는 중간중간 보이는 광고 클릭 시 발생하는 소정의 비용으로 운영됩니다♥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는 2차 가공 및 복사를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