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써먹을 생활 정보

애플워치 중고거래 또는 양도 시 공장 초기화 설정 및 포맷 진행 방법

by 왓에버올원트 2022. 10. 26.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워치를 중고 거래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양도할 때 기기에 저장된 데이터를 모두 포맷하는 공장 초기화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Apple Watch를 이용하다가 사용하던 기기를 중고로 판매하거나 가까운 지인이나 아는 사람에게 양도를 하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워치에는 자신의 아이폰과 같은 Apple 기기와 연동이 이루어져 본인의 개인 정보가 고스란히 담겨있게 되는데요. 그래서 그전에 반드시 공장 초기화를 진행하는 것이 개인 정보 노출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는 하나의 필수 과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적지 않은 분들이 익숙지 않아 애플워치의 공장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데요.

평소 Apple Watch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 중고 거래 또는 양도를 목적으로 기기에 저장된 데이터를 포맷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함을 가져오셨던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내용이 될 거라 자신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많은 도움 얻어가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Apple Watch 공장 초기화 방법

ㄱ. 아이폰에서 포맷 방법

1. 'Watch' 앱을 실행해주세요.

2. '일반' 항목을 눌러 들어갑니다.

3. 스크롤을 내려 '재설정' 항목을 탭 해주세요.

4. 'Apple Watch의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항목을 터치합니다.

5. '이 작업은 미디어 및 데이터를 모두 삭제하고 Apple Watch의 모든 설정을 초기화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경고창이 뜨면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6. 똑같은 질문을 하며 계속하겠냐고 묻는 경고창이 뜨면 다시 한번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항목을 탭 합니다.

7. 'Apple ID 암호' 화면에서 비밀번호를 입력 후 우측 상단의 '지우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ㄴ. 애플워치에서 포맷 방법

1. 톱니바퀴 그림의 '설정' 앱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ㄱ 방법의 2번 과정부터 7번 과정까지의 단계를 동일하게 반복해주세요.

이로써 애플워치를 중고로 거래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기 전 공장 초기화를 진행하는 과정이 완료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애플워치를 중고 거래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양도할 때 기기에 저장된 데이터를 모두 포맷하는 공장 초기화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Apple Watch를 중고로 판매하거나 타인에게 양도하기 전 또는 사용하다가 기기를 초기 상태에서 깔끔하게 사용하고 싶으셨던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내용이 될 거라 생각하는데요. iPhone이나 애플워치에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므로 이번 기회에 방법을 필요한 상황에서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Apple Watch를 공장 초기화하여 기기에 저장된 데이터를 모두 포맷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가져오셨던 분들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파이널 컷 프로 X 10.6.1 최신 버전 무료 다운로드 및 정품 인증 크랙 설치 방법

MacOS 맥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21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한도 확대 소식

이 블로그는 중간중간 보이는 광고 클릭 시 발생하는 소정의 비용으로 운영됩니다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는 2차 가공 및 복사를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