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최종적으로 확정된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의 지급 일정과 신청 방법 및 절차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최근 2차 추가경정 예산안이 여야 간의 합의 끝에 국회를 통과한 후 3차 회의까지 거쳐 드디어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지원 관련 내용이 확정됨과 동시에 2개 이상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소상공인의 추가 지원 및 신속 지급과 확인 지급으로 총 2회에 거쳐 지급이라는 새로운 소식들까지 나오게됐는데요. 소상공인 지원금의 지급 시기와 신청 절차와 관련한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셨던 분들이라면 분명 도움되는 내용으로 가득할 예정이니 끝까지 꼼꼼하게 보시고 필요한 내용 확인해주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급 일정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방법 및 절차
마무리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급 일정
소상공인 지원금의 지급 시기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이번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이라는 경제적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금의 지급 일정은 2021년 8월 17일 화요일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1차 신속 지급을 시작으로 10월 중 2차 확인 지급까지 총 2차로 나뉘어 지급이 이루어질 계획인데요.
우선 지난 소상공인 버팀목 플러스 자금을 지급받았던 대상 약 178만 명 중 피해 정도의 심각성이 큰 약 70%의 대상 약 130만 명에게 선지급이 진행되고 이후에는 순차적으로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모두에게 지원이 행해질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어서 공동대표 운영 사업체 또는 비영리단체 중 사회적 협동 기업과 같이 별도 확인 절차를 밟아야 하는 사업체가 10월 중 접수 신청을 받을 확인 지급 대상에 속하는데요. 매출액과 같이 별도의 추가 검토를 이유로 증빙자료의 요구 및 확인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최종 확인 과정을 거쳐 지급 여부를 결정되면 이후 최대한 신속히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의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방법 및 절차
소상공인 지원금의 신청 방법과 절차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2021년 8월 17일 화요일부터 신청 및 지급이 이루어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은 지난 소상공인 버팀목 플러스 자금 지급의 경우와 동일하게 해당일 이전 조건을 충족하는 대상자에게 문자메시지로 신청 관련 내용이 전달될 예정이며 혹시라도 연락을 받지 못한 경우라 할지라도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 사이트로 접속하여 신청 절차를 밟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한 사이트에서 소상공인 지원금 지급 대상 여부를 확인한 뒤 본인 인증 및 지급 계좌를 입력 및 설정함으로써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의 신청 과정은 완료되고요.
공식적으로는 신청일 다음날 신청 과정에서 설정한 계좌로 지급하는 것으로 하고 있지만 현재 어려움을 겪고 계실 소상공인 분들의 심각성의 정도를 고려해 가능하다면 신청 당일에도 지급을 시작해 보다 신속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확인 지급의 경우도 2021년 10월 중 소상공인 확인 지급 대상 여부만 확인된다면 신속 지급과 동일한 방식으로 신청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지급 대상 조건과 지급 일정의 차이만 있을 뿐 신속지급과 크게 다른 점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최근 최종적으로 확정된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의 지급 일정과 신청 방법 및 절차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지원과 관련하여 많은 소상공인 분들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이 시점에 지급 일정과 신청 관련 내용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이 많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동안 소상공인 지원금의 지급 시기와 신청 방법과 절차에 대해서 궁금하셨던 분들이시라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그 궁금증 해소하시는데 많은 도움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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