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시 거주자 중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연체 등으로 인해 신용유의자가 된 분들에게 채무금액의 5%에 해당하는 초입금 지원을 도모하는 사업을 신청할 수 있는 지원 조건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울시에서는 대학교나 대학원을 다니면서 학자금 대출을 받으신 분들 중 개인적인 사정으로 연체를 해 신용 유의자가 된 서울 거주 청년들을 대상으로 신용회복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신용유의자로 등록되면 연체금액이 적든 많든 연체기록이 한국신용정보원에 등록돼 개인 카드의 사용이 정지되고 대출 이용에 제한을 받으며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등 불이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학자금 대출 연체 가능성이 예상되시는 분들은 도움받아볼 필요가 있으실 텐데요.
평소 서울시에 거주하시는 분들 중 학자금 대출을 연체하셨거나 경제적으로 힘드신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내용이 될 거라 생각하니 끝까지 천천히 봐주시고 많은 도움 얻어가세요. 그럼 내용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학자금 대출 신용회복 지원사업 신청 조건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학자금 대출 신용회복 지원사업의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로 인해 신용유의자로 등록된 사람들에게 기본 10년 이내에 해당하는 분할상황약정을 체결하도록하여 신용유의자 등록을 해제시키기 위해 채무금액의 5%를 초입금으로서 한국장학재단에 대납해주는 것입니다. 이 학자금대출 신용회복 지원사업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1. 주민등록상 서울시에 거주해야 합니다.
2.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로 신용유의자로 등록된 상태여야 합니다.
3. 2017년부터 2021년 중 지원받은 내역이 없어야 합니다.
4. 만 19세 이상부터 만 39세 이하의 연령이어야 합니다.
위 조건을 모두 만족하면 지원이 가능하며 선정 대상자는 신용유의자 해제 이후 잔여 상환금을 체결 약정에 따라 분할 납부하게 됩니다.
학자금 대출 신용회복 지원사업 신청 방법
1. 아래 링크를 통해 서울시 학자금대출 신용회복 지원사업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신용회복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지원 대상자 해당 여부를 확인합니다.
4. 회원 가입 후 로그인해주세요.
5.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6. 전입일이 표시된 주민등록 초본 스캔본을 제출합니다.
7. 개인정보 수집 이용 약관에 동의합니다.
이 과정을 거쳐 신청 후 대상자에 선정되면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분할상환 약정을 체결하고 지원받은 초입금을 통해 신용유의자 등록이 해제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서울시 거주자 중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연체 등으로 인해 신용유의자가 된 분들에게 채무금액의 5%에 해당하는 초입금 지원을 도모하는 사업을 신청할 수 있는 지원 조건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서울시에서 한국장학재단으로 채무금액의 5%를 대납해줌으로써 신용유의자 등록이 해제되고 개인 카드 사용 정지나 대출 이용 제한 등이 풀리면서 많은 불이익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유용한 내용이라 생각하는데요. 2022년 9월 30일 18시까지 접수를 받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 꼭 신청하셔서 지원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주민등록상 서울시 거주자 중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을 연체해 신용유의자로 등록돼 도움이 필요하셨던 분들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이 블로그는 중간중간 보이는 광고 클릭 시 발생하는 소정의 비용으로 운영됩니다♥
이 포스팅의 모든 내용에 대해서는 2차 가공 및 복사를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