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써먹을 생활 정보

구글 크롬에 시크릿 모드로 접속 해제하는 방법 PC/데스크톱/태블릿/모바일

by 왓에버올원트 2021. 1. 22.

안녕하십니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PC, 데스크톱, 태블릿 그리고 모바일 별로 구글 크롬에 시크릿 모드로 접속 및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시크릿 모드라는 것이 공공장소와 같이 다수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 개인 정보를 상당 부분 보호해주는 방법 중 하나로서 평소 구글 크롬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인터넷 사용 중 쿠키나 특정 사이트의 로그인 정보 및 기록 등의 개인 정보를 남기시지 않고 보다 안전하게 인터넷을 이용하기 위해 많이들 사용하시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 접속 방법이라는 것이 한 번 알면 굉장히 간단하지만 모르면 어려운 거라고 막상 처음 시작하시는 입장에서는 그 방법을 모르기에 많이 난감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하나하나 자세하게 초보자분들도 보시고 그대로 따라 하실 수 있게끔 설명드릴 테니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를 활성화시키시거나 해제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끝까지 차근차근 따라 해 주시면 어느새 원하시는 설정이 완료되어 있을 겁니다. 평소 인터넷 사용 기록을 남기시지 않고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를 이용하시는 것이 필요하셨던 분들이나 해당 기능을 해제하시고 싶으셨던 분들 모두 이 포스팅을 끝까지 보시면 분명 많은 도움받으실 수 있으실 거라 기대합니다.

 

PC, 데스크톱, 태블릿 그리고 모바일 별로 구글 크롬에 시크릿 모드로 접속 및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주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란?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란 구글 크롬에 접속할 시 검색 기록이나 로그인 정보 및 기록 그리고 쿠키 등 모든 인터넷 사용 기록을 남기지 않고 접속하는 방법으로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유출에 어느 정도 대비할 수 있다는 데에 그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로 구글 크롬에 접속하여 인터넷을 이용한 뒤 브라우저 접속을 마치는 순간 일반 모드에서처럼 그동안의 인터넷 사용 기록이 쌓여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자동적으로 삭제되게 됩니다.

 

  •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 사용의 필요성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는 도서관이나 PC방 등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나 예상치 못하게 타인의 컴퓨터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구글 크롬 사용 기록을 최대한으로 남기지 않음으로써 개인 정보를 최대한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어쩌면 요즘 시대에 굉장히 필수적인 설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광고를 승인받으신 분들의 경우 본인의 웹사이트에 출력되는 애드센스 광고 종류를 관찰할 시 그동안의 본인 인터넷 사용기록을 바탕으로 출력되는 광고도 존재하기 때문에 광고 송출이 의도한 대로 되고 있는지 파악하고 분석하는데 장애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객관적으로 본인의 웹사이트에서 출력되는 광고 종류를 파악하기 위해서도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의 필요성이 주목받을 수 있겠습니다.

 

  •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는 컴퓨터에서만 가능하다?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는 데스크톱 뿐만 아니라 노트북과 태블릿 그리고 모바일 어디서든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신다면 모두 사용 가능하고 

 

  • PC나 노트북 그리고 태블릿에서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 설정 방법 1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접속한 뒤 시크릿 모드 켜는 방법)

PC, 노트북 그리고 태블릿 구글 크롬 브라우저

1.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열어줍니다.

새 시크릿 창 클릭

2. 구글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서 그림에 표시된 부분을 클릭한 뒤 '새 시크릿 창'을 눌러줍니다.

단축키로는 윈도우에서는 '[Ctrl] 키 + [Shift] 키 +[N] 키', Mac에서는 '[Command] 키+ [Shift] 키 +[N] 키'가 되겠습니다.

PC, 노트북 그리고 태블릿 시크릿 모드 활성

3.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가 활성화된 브라우저 새 창이 열린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PC나 노트북 그리고 태블릿에서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 설정 방법 2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접속하기 전 시크릿 모드 켜는 방법)

구글 크롬 바로가기

1. 바탕화면 상에 '구글 크롬 바로가기'를 만들어 주신 뒤 '구글 크롬 바로가기'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속성' 항목 클릭

2. 하단의 '속성' 항목을 선택합니다.

'대상' 수정

3. 'Chrome 속성' 창의 '대상' 란에 적힌 문장 마지막에서 [Space] 바를 눌러 한 칸 띄어준 후 '--incognito'를 입력해준 뒤 하단의 '적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액세스 거부됨' 경고창

4. '액세스 거부됨'이라는 경고창이 뜬다면 경고창 하단의 '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액세스 거부됨'이라는 경고창이 뜨지 않는다면 5번 단계로 넘어가 주십시오.

 

5.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준 후 '구글 크롬 바로가기'를 실행합니다. 

PC, 노트북 그리고 태블릿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 활성

6.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가 활성화된 브라우저 창이 열린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에서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 설정 방법

모바일 구글 크롬 브라우저

1. 구글 크롬에 접속해줍니다.

우측 상단 버튼 클릭

2. 그림에서 보이는 우측 상단의 표시 부분을 클릭합니다.

'새 시크릿 탭' 선택

3. 여러 항목 중 '새 시크릿 탭' 항목을 클릭합니다.

모바일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 활성

4.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가 활성화된 브라우저 창이 열린 것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나 노트북 그리고 태블릿에서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 해제 방법

'시크릿 모드' 버튼 클릭

1. 시크릿 모드로 접속된 구글 크롬 브라우저 창 우측 상단의 '시크릿 모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시크릿 모드 종료' 버튼 클릭

2. '시크릿 모드 종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모바일에서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 해제 방법은 창을 닫아주면 되겠습니다.

 

  •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와 다크 모드의 차이점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와 다크 모드는 색상에 있어서 동일하기 때문에 구분이 쉽지 않다고 말씀을 많이들 하십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의외로 그 구분이 간단한데요. 시크릿 모드의 경우 구글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시크릿 모드' 버튼이 보이지만 다크 모드의 경우는 보이지 않습니다. 즉 구글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시크릿 모드' 버튼 유무로 구분을 해주실 수 있겠습니다.

 

  • 마무리

 

이상으로 PC, 데스크톱, 태블릿 그리고 모바일 별로 구글 크롬에 시크릿 모드로 접속 및 해제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같이 개인 정보가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시대에 개인 컴퓨터가 아닌 컴퓨터나 태블릿을 이용하는 경우 또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송출 관찰과 같이 본인의 인터넷 사용기록 없이 인터넷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는 굉장히 유용하면서도 필수적인 기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에 관심 있으신 많은 분들에게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